▲ 배덕효(오른쪽 다섯 번째) 세종대총장과 김선갑 광진구청장(왼쪽 다섯 번째), 수상자들이 6월29일 세종대 광개토관 컨센션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 |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 지원센터가 지역과의 상생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행사를 열었다.
세종대학교는 6월29일 광개토관 컨벤셜홀에서 '세종대 캠퍼스타운 꿈 드림 데이'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상생의 성과를 학교와 지역주민에게 공유하고 캠퍼스타운의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배덕효 세종대 총장, 김선갑 광진구청장, 김영욱 캠퍼스타운센터장, 서울시의회와 광진구의회 의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창업클러스터 구축행사’와 ‘지역상생 성과공유’가 진행됐다.
세종대 캠퍼스타운사업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코칭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것이다. 세종대와 서울 광진구는 2017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캠퍼스타운사업을 추진해 왔다.
배 총장은 “이번 행사는 대학과 지역주민에게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세종대에서 진행하는 캠퍼스타운사업에 관한 지속적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 구청장은 “3년 동안 캠퍼스타운사업을 지켜봤는데 여건이 어려운데도 많은 성과를 만들어 낸 것 같다”며 “구청장으로서 정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