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요기요 매각 본입찰 17일 예정, SSG닷컴 MBK파트너스 참여 주목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6-13 13:58: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매각 본입찰이 조만간 열린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국내 2위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고 있다. 
 
요기요 매각 본입찰 17일 예정, SSG닷컴 MBK파트너스 참여 주목
▲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의 배달앱 요기요 로고.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13일 투자금융(IB)업계에 따르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매각주관사인 모건스탠리는 17일 매각 본입찰을 진행하기로 했다.

매각대상은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지분 100%다.

앞서 예비입찰 참여자 가운데 신세계그룹 SSG닷컴, MBK파트너스,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버미라, 베인캐피탈 등이 본입찰적격후보(숏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SSG닷컴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를 인수한다면 신선식품 배송 등에 요기요의 배달역량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신세계그룹은 이베이코리아 인수전도 진행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성공한다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인수전에서는 빠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MBK파트너스는 홈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역시 요기요를 인수하면 시너지를 강하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밖에 롯데그룹, 야놀자, 11번가 등이 사모펀드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본입찰에 뛰어들 가능성이 제기된다. 예비입찰에 참여하지 않았어도 본입찰 참여는 가능하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매각가격은 1조~2조 원대로 예상된다. 

요기요가 국내 배달앱 2위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최근 쿠팡이츠가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점은 부담스럽다.

모바일인덱스가 조사한 4월 기준 국내 배달앱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배달의민족 59.7%, 요기요 23.8%, 쿠팡이츠 15.2%다. 

앞서 공정거래위원회는 2020년 12월 독일 딜리버리히어로에게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을 인수하려면 8월3일까지 딜러버리히어로코리아 지분을 매각할 것을 요구했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매각이 불가피한 사정으로 미뤄진다면 딜리버리히어로는 2022년 2월3일까지 매각시한을 연장할 수 있다. 다만 이 시한까지 넘기면 이행강제금을 내게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네이버 카리스마' 이해진 8년 만에 경영 일선으로, '빅테크 대격랑'에..
HD현대사이트솔루션 조영철 "관세에도 북미전략 변화 없어, 불확실성은 지속"
[전국지표조사] 차기 대선 놓고 '정권교체' 51%, '정권재창출' 33%
현대제철 루이지애나 제철소 건설 방침에 주민 반발, "환경오염과 안전 우려"
[전국지표조사] 윤석열 탄핵심판, '파면해야' 57% VS '기각해야' 35%
비트코인 시세 하락에도 지지기반 굳건, 기관 및 대형 투자자 매수세 지속
[전국지표조사]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3% 김문수 9%, 3배 이상 앞서
현대차 호세 무뇨스 "트럼프 관세 놀랍지 않아, 미국서 자동차 가격 인상 계획 없어"
압구정 여의도 목동 성수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갭투자 금지 1년 더
중국 정부 '트럼프 상호관세'에 기회 본다, 관영매체 "한중일 협력 강화할 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