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브랜드 그래픽 모티프의 사용 예시. < LG > |
LG가 기존 브랜드를 더 생동감 있게 표현하기 위한 기업 이미지 디자인을 내놨다.
LG는 LG 브랜드를 역동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래픽 모티프란 로고 이외에도 기업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말한다. 색상이나 도형, 패턴만으로 해당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게 한다.
LG의 새 그래픽 모티프는 기존 LG 로고를 구성하는 ‘L’과 ‘G’ 형태를 각각 화면의 왼쪽 위와 오른쪽 아래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그래픽 모티프는 10가지 색상과 2가지 바탕 패턴 디자인 등을 조합해 사용할 수 있어 표현의 자유도가 높아졌다. 기존 로고는 빨간색과 회색 2가지 색으로 표현됐다.
새 그래픽 모티프는 모바일, PC, 태블릿 등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해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화면 속 제품이나 인물이 움직이면 ‘L’과 ‘G’ 그래픽 모티프가 따라서 진동하거나 깜빡이는 것이 가능하다.
LG는 웹과 모바일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환경을 비롯해 광고 및 명함과 같은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새 그래픽 모티프를 다양하게 활용하기로 했다.
LG 관계자는 “다양한 디지털채널에서 기업 브랜드 경험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 디지털환경에서 LG 브랜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했다”며 “이를 통해 역동적이고 진화하는 LG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