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첫 화면. <금융위원회> |
금융위원회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했다.
금융위원회는 31일 홈페이지를 전면개편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국민들이 주요 금융정책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을 도입하고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반응형 웹은 다양한 사용 환경(단말기, 브라우저 종류 등)에 실시간으로 반응해 최적화한 화면 구성을 보여주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방문자들이 많이 찾는 보도자료와 정책홍보 콘텐츠 등을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했다.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검색기능도 강화했다.
통합 검색서비스를 도입해 조건별 상세검색과 검색어 자동완성, 인기 검색어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금융정책과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어린이들이 금융상식과 금융 관련 직업 정보 등을 퀴즈와 영상 등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어린이 누리집’을 새롭게 만들었다.
영상, 카드뉴스 등 디지털 콘텐츠로 금융생활, 보험, 대출 등 생활 밀착형 금융정보를 알려주는 ‘알기 쉬운 금융’도 제공한다.
금융위 주요 보도자료와 정책홍보 콘텐츠로 구성된 뉴스레터 구독서비스도 준비했다.
금융위는 내년 1월8일까지 ‘옥에 티 찾기’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선사항을 포함한 다양한 의견을 받아 홈페이지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반영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