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그룹의 '현대모터그룹 테크' 사이트 화면. |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디지털 소통 강화를 위해 홍보 웹사이트인 ‘현대모터그룹 테크’를 개편했다.
현대차그룹은 기술 경쟁력과 미래기술 비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확대 개편한 현대모터그룹 테크를 16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모터그룹 테크(Hyundai Motor Group Tech)는 현대차그룹 내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등 완성차 브랜드뿐 아니라 다양한 그룹사의 미래기술을 소개하는 웹사이트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개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알리고 공감대를 넓히는 데 목표를 뒀다.
우선 주요기술을 △모빌리티 디바이스(Mobility Device) △모빌리티 서비스(Mobility Service) △기초성능(Essential Performance) △전동화(Electrification) △수소(Fuel Cell) △융합기술(Convergence) 등 6대 부문 25개 분야로 정리했다.
모빌리티 디바이스부문에서는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목적기반 모빌리티(PBV), 자율주행 등을, 모빌리티서비스부문에서는 인포테인먼트, 커넥티드카서비스 등의 미래 모빌리티 관련 기술을 소개한다.
기초성능부문에서는 자동차의 기본이 되는 파워트레인, 주행소음 저감, 승차감, 조정안정성 등의 기술을 알리고 전동화부문에서는 현대차그룹의 친환경차 기술력과 비전을 설명한다.
수소부문에는 현대차그룹의 수소전기차와 연료전지시스템 기술, 융합기술부문에는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로보틱스 등 모빌리티를 중심에 두고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하고 있는 기술혁신 활동내용을 담았다.
현대차그룹은 더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현대모터그룹 테크 사이트를 접할 수 있도록 기존의 한국어, 영어 이외에 중국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등 모두 5개 언어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의 기술개발 노력뿐 아니라 다양한 미래기술을 알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현대모터그룹 테크의 개편을 진행했다”며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기술을 향한 열정과 미래기술 비전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