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커리어케어 컨설턴트 영입 확대, "기업 인재 요청 급증해 적극 대응"

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 2020-11-26 18:58: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커리어케어가 코로나19로 사업구조 개편에 나선 기업들의 인재 추천 요청이 크게 늘어나면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시니어 컨설턴트와 경력 컨설턴트를 적극 영입하고 있다.

26일 재계와 헤드헌팅업계에 따르면 커리어케어는 상무급 컨설턴트 4명을 포함해 8명의 경력 컨설턴트를 영입했다. 또 현재 3명의 임원급 컨설턴트를 포함해 6명의 경력 컨설턴트가 입사절차를 밟고 있으며 추가 영입도 추진하고 있다.
 
커리어케어 컨설턴트 영입 확대, "기업 인재 요청 급증해 적극 대응"
▲ 커리어케어 로고.

신현만 커리어케어 회장은 “기업들이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비롯해 주요 경영진의 교체를 확대하고 있다”며 “경영진 추천 요청이 증가했고 주총을 앞두고 사외이사후보 추천 요청도 늘었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사모펀드와 벤처캐피탈(VC)시장이 빠르게 커지면서 최고경영자와 최고재무책임자 등 주요 임원과 전문가들의 수요도 많이 증가하고 있다”며 “우수한 인력들이 헤드헌팅시장에 많이 진입해 있어 경력 헤드헌터들을 확보하기가 예전보다 쉬워졌다”고 덧붙였다.

조민숙 커리어케어 컨설턴트채용담당 책임은 “유능한 컨설턴트를 찾기 위해 헤드헌팅업계 전체를 꼼꼼하게 들여다보고 있다”며 “헤드헌팅 경력이 부족해도 전문성이 있고 헤드헌터로 성장하려는 의지가 강하면 영입후보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 카자흐스탄 공식 진출, 현지에서 재조립해 판매
포스코그룹 로봇기업 뉴로메카에 100억 투자, 제조업 자동화 기술 협력
의결권 자문사 ISS, 두산에너빌리티·두산로보틱스 분할합병 '반대' 권고
HD한국조선해양 아시아 선사에서 컨테이너선 4척 수주, 계약금 1조997억
하이브 '방시혁 상장 차익 4천억' 논란 해명, "관련법 위반 없다고 판단"
HD한국조선해양 바이오 자회사 '에이엠시사이언스' 설립, 270억 출자
비트코인 1억3350만 원대, '닥터 둠' 루비니 뉴욕대 교수 "가상화폐 투자 멀리해야"
[이주의 ETF] KB자산운용 'RISE AI&로봇' 10%대 올라 상승률 1위, 콘텐..
11월 D램·낸드플래시 가격 20~30% 하락, IT수요 감소로 고객사 재고 늘어
에어인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 본격화, "글로벌 화물항공사 도약"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