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을 국내에 선보였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5일 고급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고성능(SVR) 모델을 국내에서 공식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
|
▲ 지난 4월1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재규어 랜드로버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 미디어 이벤트에서 모델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을 선보이고 있다. |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고성능 모델에만 사용할 수 있는 ‘SVR’ 뱃지를 단 첫번째 차량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2015 서울모터쇼에서 국내에 처음 공개됐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9.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 4.7초 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할 수 있다. 이는 랜드로버의 모든 라인업 가운데 가장 빠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2015년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 서킷에서도 8분14초의 주행기록을 세웠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이 기록을 통해 전 세계 SUV 사상 가장 빠른 모델이 됐다.
노르드슐라이페 서킷은 일반 서킷의 5배 길이로 시속 300km 이상을 낼 수 있는 초고속 구간과 커브가 많기로 유명해 전 세계 자동차 회사들이 차량의 성능을 시험하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관계자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8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힘을 더 줄 때에도 민첩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4륜구동 시스템과 트윈 기어박스를 통해 전륜과 후륜에 토크를 50:50으로 고정해 주행의 안정성도 높였다"고 설명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기존 모델인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외관 디자인에서도 차별화를 꾀해 좀 더 강한 인상을 주도록 했다. 또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사용해 강도를 높이면서도 차량을 가볍게 만들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올해 11월 개봉한 영화 ‘007 스펙터’에 등장하기도 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7980만 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