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모델이 한샘 디자인파크 논현점에서 한샘 프리미엄 주방가구 '키친바흐'와 동일한 페닉스(FENIX) 소재의 도어 패널이 적용된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에 인테리어기업의 노하우와 예술가의 손길을 담은 디자인을 적용한다.
삼성전자는 6일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만족하기 위해 종합 인테리어기업 한샘, 프랑스 일러스트 작가 티보 에렘과 협업해 비스포크(BESPOKE)에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한샘의 프리미엄 브랜드 ‘키친바흐’에 사용되는 페닉스(FENIX) 소재를 비스포크 냉장고에 적용하고 이 제품을 한샘 매장에서 판매한다.
페닉스는 이탈리아 가구 소재업체 아르파 인더스트리알레가 개발한 소재다.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잘 묻지 않아 관리가 용이하고 최근 유행하는 무광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페닉스 소재를 적용한 비스포크 신제품은 4도어 냉장고, 3도어 김치냉장고, 2도어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냉장·변온냉장고 등 7종이며 색상은 베이지·다크그레이·블랙 세 가지다.
20일 출시되며 출고가는 99만9천~469만9천 원이다. 한샘 디자인파크 논현점과 기흥점에서 정식 출시일 전에도 볼 수 있다.
일러스트 작가 티보 에렘 작품이 적용된 냉장고는 6일 출시됐다. 티보 에렘은 펜과 잉크로 건물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작가로 유명한데 글로벌 가전업체와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랑스 3대 성 가운데 하나인 퐁텐블로성, 런던의 스카이라인을 담은 런던호라이즌, 노트르담성당 등 3가지 신제품이 출시되며 출고가는 159만9천~704만7천 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앞으로도 자체적 연구는 물론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맞춤형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제품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