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북미 TV시장에서 월매출 10억 달러를 사상 처음으로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10월에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TV시장에서 1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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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개최한 북미 딜러 서밋에 참석한 주요 거래선 500여명이 SUHD TV를 살펴보고 있다. |
삼성전자 이윤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북미시장 10억 달러 돌파는 삼성전자 TV가 신뢰받는 대표 TV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며 “연말 성수기에도 SUHD TV를 비롯한 최고 제품으로 북미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04년 9월 처음으로 월매출 1억 달러를, 2007년 10월에 월매출 5억 달러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평판 TV시장 점유율에서 미국 35.1%, 캐나다 38.4%를 차지해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초고화질(UHD) TV시장에서 삼성전자는 3분기 기준으로 미국 52.1%, 캐나다 54.5%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에서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의 최대 전자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매장에 단독 체험공간인 ‘삼성 엔터테인먼트 익스피리언스’를 600여개로 확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