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대정화금 주가 상한가로 마감, SK케미칼과 합작법인 설립계약 공시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0-08-26 14:25: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정화금 주가가 상한가로 마감했다.

대정화금과 SK케미칼은 합작회사를 설립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대정화금 주가 상한가로 마감, SK케미칼과 합작법인 설립계약 공시
▲ 대정화금 로고.

26일 대정화금 주가는 전날보다 29.88%(1만100원) 뛴 4만3900원에 마감됐다.

이날 대정화금은 SK케미칼과 전략적 제휴를 맺기 위해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대정화금과 SK케미칼은 각각 60억 원씩 투자해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 12월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하면 실제 투자가 이뤄진다.

신설법인은 반도체나 올레드소재 등 전자소재로 쓰이는 고순도 용매와 무수물(Anhydrous)용매, 칼피셔KF용액 등을 생산하게 된다.

대정화금은 시험용약품 및 원료의약품을 생산해 국내 또는 해외에 수출한다.

신규사업인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와 고순도 용매 등 생산량은 미미한 수준이었으나 관련 설비의 준공 및 정상 가동을 통해 생산물량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BNK투자 "신한지주 올해 최대 실적 기대, 주가 상승 여력 50.6%"
'경기 방어주'에 쏠리는 관심, 하나증권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주목"
DB금융 "LG생활건강 실적 반등까지 시간 필요, 해외법인 중심 투자 확대 지속"
다시 '환율 1500원' 공포, iM증권 "상호관세 영향 따라 이번주 1440~1500원"
비트코인 1억2266만 원대 횡보, 단기적 18만 달러 돌파 낙관론도
유안타증권 "현대백화점 목표주가 상향, 1분기 영업이익 시장기대치 상회 전망"
DS투자 "노바렉스 수출 비중 빠르게 증가, 중국 외 신규 고객사 확보 순항"
[씨저널] 이재용 만난 소프트뱅크 손정의, 트럼프 등에 업고 AI 열풍 타고 투자업계 ..
[주변의 법률산책] 누가 전화로 욕하면 고소해도 될까
[씨저널] SK텔레콤 AI 사업 막대한 투자 조율하는 김양섭, 경기침체에 섬세함 요구받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