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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사내 디지털 채널 개설해 구성원 사이 소통 확대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0-07-17 10:3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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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사내 디지털 채널 개설해 구성원 사이 소통 확대
▲ AIA생명은 기업용 소셜미디어 서비스인 ‘워크플레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사내 디지털 소통 플랫폼을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 < AIA생명 >
AIA생명이 구성원 사이 소통 확대를 위해 사내 디지털 채널을 개설했다.

AIA생명은 기업용 소셜미디어 서비스인 ‘워크플레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사내 디지털 소통 플랫폼을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로운 사내 소통 플랫폼은 모든 구성원이 직급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올리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이야기 주제나 성격에 맞춰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소그룹으로 나눠 구성됐다.

모든 임직원이 함께 공유하며 주제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AIA아고라’, 회사와 내부 부서의 소식을 알리는 ‘회사 소식’,  최고경영자가 모든 임직원과 직접 소통하는 ‘CEO 업데이트’ 등이 포함됐다.

임직원들은 각 소그룹 특성에 맞춰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회사 안의 새로운 소식도 더욱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모바일앱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AIA생명은 이번 플랫폼 도입을 계기로 다양한 사내 동호회 활동 및 직원들의 건강증진 활동을 모색하기로 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코로나19로 구성원 사이 내부소통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내부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사내 디지털 소통 플랫폼을 개설했다”며 “디지털 전환을 통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구해온 AIA생명이 더욱 유기적이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가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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