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뽑혔다고 13일 밝혔다.
|
|
|
▲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 |
아시아나항공은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 탑승 경험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4월부터 8월까지 벌인 이번 조사에서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5월과 6월 각각 A380 3·4호기를 도입하고 6월 로마에 신규 취항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국내 최초로 인천·김포 출발 국제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인터넷·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실시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오근녕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아시아나항공만의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이 인정해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