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올해 3분기 모바일메신저 ‘라인’의 성장을 바탕으로 양호한 경영실적을 거뒀을 것으로 보인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7일 네이버가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8005억 원, 영업이익 1937억 원을 냈을 것으로 전망했다.
|
|
|
▲ 김상헌 네이버 대표. |
이 예상치는 2분기보다 매출은 2.5%, 영업이익은 15.9% 늘어난 것이다.
성 연구원은 “네이버 본사의 광고매출은 소폭 줄겠지만 자회사 라인의 매출이 늘어나 전체 매출이 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라인은 네이버가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다. 라인은 2분기 기준으로 월실질이용자(MAU)가 2억1100명에 이르며 일본지역 월 실질이용자도 7천만 명이나 된다.
라인은 고성장을 하다 2분기에 매출이 1분기보다 3.5% 감소하며 처음으로 직전분기보다 매출이 줄었다.
성 연구원은 라인이 3분기 엔화 환율상승의 영향으로 다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성 연구원은 “라인은 3분기 매출이 2분기보다 엔화기준으로 5%정도 늘겠지만 엔화가치 상승으로 10.8%에 이르는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