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B국민카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받아

성보미 기자 sbomi@businesspost.co.kr 2020-05-18 17:36: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가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받는다. 

KB국민카드는 18일 전국 1천여 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받아
▲ KB국민카드 기업로고.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한 지원금 신청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려는 고객 가운데 세대주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한 뒤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 첫 주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된다. 18일부터 22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지정된 요일에 신청하면 된다. 은행 창구 상황에 따라 5부제 시행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영업점 이외에도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앱, 전용 자동응답시스템(ARS), 고객센터에서 고객의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24시간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이날부터 착오 기부 등으로 기부금 변경이 필요한 고객들은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적립되었더라도 기부금을 정정할 수 있다.

기존에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당일에 한해 오후 11시30분까지 기부금을 변경할 수 있었다. 

앞으로는 18일 이전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들이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적립된 다음날 0시30분부터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금을 감액할 수 있다. 

감액한 기부금은 즉시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로 적립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시행 첫 주에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고객의 출생연도에 해당하는 요일을 미리 확인해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며 “은행 방문과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지원금 신청이 어려운 고객들은 KB국민카드의 전용ARS와 고객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과 상담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

최신기사

롯데 해명에도 ‘유동성 논란’ 잔불 여전, 재무구조 개선 못하면 내년 더 어렵다
LG 5천억 규모 자사주 2026년까지 전량 소각, 2027년 ROE 8~10% 제시
‘경제 우클릭’ 행보 지속하는 이재명, 상법개정도 재계와 절충점 모색 가능성
LG유플러스 구광모 믿을맨 홍범식 CEO 선임에 AI 사업 전환 가속할듯
블리자드 '스타2' 먹통 1주일, MS 대규모 해고로 서비스 불안?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5주째 하락, '노원·도봉·강북구' 포함 동북권 급락
이재명 재계에 상법개정안 공개토론 제안, “합리적인 방안 찾을 수 있다”
미래에셋운용 미국 AI반도체 투자 ETF 출시, "인공지능 뜨거운 여름 온다"
SGC이앤씨 물류센터발 파도 넘어가는 중, 내년 수익 정상화 기대감 커진다
여성혐오 논란 '이세계퐁퐁남' 공모전 탈락, 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