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유튜브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15일 KB국민카드는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328개 기업과 기관이 유튜브 등 SNS에 올린 게시물을 대상으로 진행된 마케팅협회 주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 KB국민카드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유튜브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평가에서 유튜브를 통한 적극적 소통 노력과 함께 채널 특성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는 등 SNS와 관련해 단기간에 집약적으로 성장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부터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와 소통을 위해 박서준씨, 크러쉬 등 대중의 인지도가 높은 모델을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디지털 경험을 쉽게 풀어낸 ‘디지털 이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이지(Easy) 카드 시리즈’ 광고 콘텐츠는 방영 49일 만에 유튜브 등 SNS 조회 수 1500만 회를 넘는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 국민 캐릭터로 급부상한 ‘펭수’와 금융사기 예방법 영상을 제작하는 등 공익성 높은 콘텐츠도 다양하게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거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올해도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고 사회적 화두인 ESG(환경·사회책임·기업지배구조) 관련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한 단계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