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 따른 온라인 개학을 맞아 가상교실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SK텔레콤은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신풍초등학교 6학년 2학급, 5학년 1학급 등 모두 3개 학급 80여 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서로’를 활용한 가상교실 시범서비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 신풍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SK텔레콤의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서로'를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 SK텔레콤 >
시범서비스는 2020년 1학기 종료 때까지 운영된다.
이번 시범서비스에 활용되는 그룹 영상통화서비스 서로는 SK텔레콤의 영상통화 기능 ‘콜라’와 그룹통화 애플리케이션 ‘T그룹통화’를 결합해 만들어졌다. 최대 QHD(2K)급 화질까지 지원되며 다수의 인원이 동시에 접속해도 지연 없이 안정적으로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시범학급 학생 전원과 담당 교사에게 지정된 교육콘텐츠가 아닌 유해콘텐츠 접근이 차단된 단말기를 시범기간에 제공한다.
신풍초등학교는 교사연구회를 통해 시범학급의 출결, 수업 진행 과정 등 실제 교육현장의 데이터를 분석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며 SK텔레콤은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상교실 상용화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인다.
이현아 SK텔레콤 인공지능(AI)서비스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시범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시범 서비스를 바탕으로 빠른 시일 안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로’ 가상교실서비스를 상용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