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은퇴를 준비하는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미래설계포유' 웹사이트를 연금상품과 은퇴설계 콘텐츠 중심으로 개편해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중심으로 미래설계포유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미래설계는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은퇴한 고객들이 관련된 금융정보와 서비스 등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콘텐츠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은퇴설계의 핵심으로 꼽히는 연금상품 관련된 콘텐츠가 대폭 보강됐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 검색기능도 개선됐다.
신한은행 고객이 아닌 이용자도 모바일웹사이트에서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40대~60대 고객의 관심이 높은 건강과 여행, 문화, 반려동물 등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태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유용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은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