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과 협력사 등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전국 유통망과 네트워크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1130억 원 규모의 종합 상생방안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 SK텔레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과 협력사를 위해 1130억 원 규모의 종합 상생 방안을 마련했다.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먼저 전국 750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3월 말 지급하기로 계획된 인센티브 가운데 350억 원을 4일에 조기지급했다.
또한 유통망의 원활한 운영을 돕기 위해 운영비 40억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 지원금은 마스크·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구매, 매장 방역 등에 쓰인다.
대구·경북지역 대리점에는 휴대폰 매입대금 결제기한을 1개월 연장하고 매장운영비 10억 원도 추가로 지원한다.
SK텔레콤은 네트워크 인프라 공사, 네트워크 유지·보수 등을 담당하는 중소협력사들도 지원한다.
140여 개 네워트크 인프라 공사업체를 대상으로 3월에서 6월까지 공사대금 가운데 일부를 3월 안에 조기지급한다. 조기지급액은 총 230억 원이며 이 가운데 60억 원 정도는 대구·경북·부산지역 업체에게 지급된다.
네트워크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협력사들은 4월에 받게 될 용역대금을 3월 안에 미리 지급받게 된다.
SK텔레콤의 자회사 SK브로드밴드 역시 70여 개 공사 업체에 상반기 공사대금 80억 원을 3월 안에 조기지급하고 중소 유지·보수업체 용역비 30억 원도 한 달 앞당겨 지급한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여부에 따라 4월 이후에도 지원책을 추가로 시행할 방침을 마련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위기상황일수록 통신 서비스품질 관리는 중요하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전국 각지에서 SK텔레콤의 통화 품질 유지에 힘쓰고 있는 협력사와 현장 직원의 노고를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현장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는 실질적 지원책 마련을 다각도로 고민했다”며 “이번 지원이 단발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외부 파트너들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