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올레드(OLED, 유기발광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CES2020전시관 입구에 관람객들을 환영하는 '새로운 물결(New Wave)'을 연출했다. < LG전자 > |
LG전자가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 생활가전을 선보인다.
LG전자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인공지능 플랫폼 ‘LG씽큐(ThinQ)’ 기반의 전시공간 'LG씽큐존'을 꾸민다고 6일 밝혔다.
‘어디서든 내집처럼(Anywhere is home)’을 주제로 꾸며진 LG씽큐존에서는 인공지능 가전, 로봇 등이 전시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인공지능 LG 씽큐는 제품과 서비스를 서로 연결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고객은 LG씽큐를 통해 집 안에서 누리던 편리함을 집 밖에서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LG씽큐존에서는 로봇이 요리하는 'LG 클로이 테이블'이 마련된다. 식당용 로봇이 전시 공간에 마련된 레스토랑에서 접객, 주문, 음식조리, 서빙,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집이나 차량 안에서 인공지능 스피커, TV, 모바일기기 등을 이용해 음성 명령으로 레스토랑을 예약하거나 변경하고 메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동수단에서 인공지능 경험을 보여주는 커넥티드카(인터넷과 연결된 차량) 존과 사용자와 닮은 3차원 아바타를 통해 옷을 가상으로 입을 수 있는 '씽큐 핏 콜렉션(Fit Collection)'도 마련된다.
다양한 LG전자 제품도 전시된다.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8K TV 신제품, 집 안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식물재배기, 스마트폰 'G8X씽큐'와 스마트폰 부가장치 'LG 듀얼스크린' 등이 관람객을 맞는다.
김진홍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LG전자는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한층 진화한 인공지능 기반의 홈, 레스토랑 로봇 서비스, 커넥티드카 등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관람객들은 기대 이상의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