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호중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 상품기획팀장이 7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삼성 OLED 포럼 2019 타이베이'에서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
삼성디스플레이가 대만에서 올레드(OLED) 노트북 생태계 확대를 추진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7일 대만 타이베이 그랜드메이폴호텔에서 ‘삼성 올레드 포럼 2019 타이베이’를 열었다고 밝혔다.
HP, 델, 레노버, 에이수스 등 글로벌 정보기술(IT)업체와 컴팔, 퀀타, 위스트론 등 주요 제조자개발생산(ODM)업체 등 모두 25개 고객사 35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행사에서 IT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올레드 노트북을 제시하고 올레드만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강점을 소개했다.
‘올레드 노트북의 새로운 시대(New Era of Laptop with OLED)’를 주제로 얇고 가벼운 디자인의 유연성, 무한대의 명암비, 넓은 색상영역과 색정확도, 뛰어난 야외시인성 등 프리미엄 노트북에 필요한 화질 특성을 강조했다.
또 지문 일체형 디스플레이, 사운드 일체형 디스플레이 등 올레드만의 강력한 디스플레이 센서 융합기술 계획도 선보였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9년 상반기에 13.3인치와 15.6인치 노트북용 올레드를 개발하고 제조사들과 협력해 13종의 노트북을 출시했다. 2020년에는 13.3인치 초고화질(FHD) 모델을 추가로 출시해 중가제품까지 제품군을 확장해 시장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김성철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 부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의 올레드는 압도적 화질과 야외시인성, 저소비전력과 얇고 가벼운 구조적 특성으로 프리미엄 노트북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소비자에게 차원이 다른 사용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