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새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았다.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앱 '우리원(WON)뱅킹'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앱 '우리원(WON)뱅킹'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원은 우리(Woori)의 W와 ON(켜다, Online)을 결합한 것으로 우리원뱅킹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은행을 뜻한다.
우리은행은 고객 중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면과 메뉴의 간결한 구성 △때에 맞는 금융정보 제공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3가지 사항을 중심으로 우리원뱅킹을 개발했다.
주요 특징으로는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조회와 이체거래를 메인화면에 배치했으며 고객은 카드형이나 리스트형 가운데 하나의 화면구성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예·적금 및 대출 만기일, 외화 환전 미수령 여부 등 금융 이벤트를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높아졌다.
최대 11단계에 이르던 상품 가입절차를 최소 5단계까지 줄였으며 상품가입 이어가기 기능을 도입했다.
네이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지서 촬영으로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 애플의 시리와 구글의 어시스턴트 등 음성인식기능을 활용한 보이스뱅킹,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등을 제공한다.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우리카드 사용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추천상품 화면에서는 사용자의 금융거래 패턴, 연령 등을 고려해 최적의 상품을 안내한다.
상품추천은 예금, 펀드, 대출 등 상품 기준이 아닌 '모으는 중', '투자하는 중' 등 고객의 행동 패턴에 따라 이뤄지며 판매상품도 주요상품 위주로 정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원뱅킹은 우리은행 ‘은행 속의 은행(BIB)’ 전략의 핵심 채널로서 향후 우리금융그룹의 디지털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