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가 롯데쇼핑과 함께 지역농산물의 판로 확대에 힘쓴다.
인천시는 13일 롯데홈쇼핑과 지역특산물 및 6차산업 인증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차산업은 1차, 2차, 3차산업을 복합적으로 접목해 농가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일으키는 산업이다.
인천시는 강화약쑥, 강화섬쌀, 강화속노랑고구마, 강화순무 등 지역 지역특산물을 생산해 6차산업 인증 24개 경영체에서 60여 종의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인천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고품질화에 힘쓰고 지역특산물 및 우수농식품의 브랜드 향상을 위한 홍보비, 판촉비 등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인천시에서 생산되는 지역특산물과 6차산업 인증제품의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판촉활동 등을 적극 돕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전문관 ‘장터라운지’를 통해 강화 농특산물관을 개설하고 강화섬쌀, 순무김치, 강화 약쑥 등을 온라인과 ‘원티비’ 방송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인천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온라인상의 판매망이 구축돼 앞으로 꾸준한 판매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는 주로 로컬푸드 직매장 7곳, 특별매장 2곳, 각종 지역축제, 지역농협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박준하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인천시의 어려운 중·소 농업인과 농업법인, 중소기업 등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