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국내 100대 브랜드에서 그랜저 쏘나타 탈락, 삼성 갤럭시 1위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9-03-31 17:11: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 그랜저와 쏘나타가 국내 100대 브랜드에서 탈락됐다. 

31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그랜저와 쏘나타는 모두 순위권에 오르는 데 실패했다. 
 
국내 100대 브랜드에서 그랜저 쏘나타 탈락, 삼성 갤럭시 1위
▲ 현대자동차.

그랜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100위 밖으로 밀렸다. 두 브랜드는 지난해 종합순위가 각각 44위와 78위였다.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도 28위로 지난해보다 2계단 떨어졌다. 

한국GM의 대표 브랜드인 쉐보레 스파크도 3계단 하락한 82위에 그쳤다. 쌍용차 티볼리도 88위에서 94위로 내려앉았다.

반면 메르세데스-벤츠는 80위로 나타났다. 지난해보다 15계단 올랐다.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는 1위로 나타났다. 삼성 갤럭시는 8년 동안 1위에 올랐다.

이마트가 2위, 카카오톡이 3위에 올랐다. 4위는 KB국민은행으로 지난해보다 1계단 올랐다. 

뒤를 이어 △인천공항 △롯데월드 어드벤처 △신한카드 △네이버 △구글이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쿠팡은 지난해보다 36계단이나 오른 64위를 차지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지난해보다 22계단 상승한 55위에 올랐다.

100위권에 새로 진입한 브랜드는 경동나비엔(78위)을 비롯해 삼성카드(88위), 아이시스(91위), 롯데시네마(92위), 한글과컴퓨터(93위), 대명리조트(95위), T맵(96위), 한샘(97위), 정관장(98위), 한화리조트(99위), 프로스펙스(100위) 등 모두 11개다.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가치 평가지수(BSTI) 점수로 선정된다. BSTI는 모두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개를 대상으로 하는 평가모델이다.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집계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합병 '9부 능선', 조원태 '메가 캐리어' 도약 전략 주목 류근영 기자
'에어백 결함' 현대차 쏘나타 포함 4개사 10개 차종 60만여 대 리콜 허원석 기자
AI 붐에 급증하는 데이터센터, 전력공급 부담에 LNG 수요 늘어난다 손영호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 데이 임박, 기술혁신 증명할까 일론 머스크 '쇼맨십' 그칠까 김용원 기자
엔비디아 블랙웰 GPU 양산 준비 순항, TSMC 실적 '신기록 행진' 이끄나 김용원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 공개 앞두고 의견 분분, "AI 비전 증명" "실망감 안길 것" 김용원 기자
'캐즘' 엎친 데 '화재' 덮쳤는데, BMW·폭스바겐·스텔란티스는 전기차 승부수 허원석 기자
롯데 신동빈, 초콜릿 원재료 카카오의 수급 문제 해결 위해 가나 방문 남희헌 기자
민주당 노종면 “명태균, 국힘 당원 57만 전화번호로 '윤석열 1위' 여론조사” 김대철 기자
엔비디아 젠슨 황 "AI 혁신 무어 법칙보다 빨라", HBM 수요 폭증 지속 전망 김호현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