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지자체

목포시, 감성 충만한 '낭만항구 목포' 브랜드 디자인 확정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03-21 15:52: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목포시, 감성 충만한 '낭만항구 목포' 브랜드 디자인 확정
▲ 목포시가 개발한 '낭만항구 목포'브랜드 디자인.
전남 목포시가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마치고 브랜드 마케팅에 들어간다.

목포시는 21일 ‘낭만항구 목포’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마쳤다고 밝혔다.

기존 ‘해맑은 목포’가 목포의 정체성을 표현하는데 미흡하다고 진단하고 2018년 9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낭만항구 목포’를 최종 확정했다.

‘낭만항구 목포’에는 지역 특성과 항구도시로서 매력, 예향의 문화적 감성이 집약됐다.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디자인은 ‘낭만항구’ 필체에 서예가 강병인씨의 켈리그래피를 적용해 문화적 감성과 예술성을 담았다.

'목포' 글씨는 간결하지만 강인한 기운을 선사하는 필체로 디자인됐다. 호남의 대표도시로 도약하는 젊고 당당한 이미지를 상징한다.

나무의 초록색, 바다의 파란색, 목포 앞바다에 비친 울긋불긋한 물결의 반짝임을 상징하는 주황색으로 구성돼 밝고 온화한 느낌을 더했다.

목포시는 신규 브랜드 디자인을 광고탑, 현수막, 유인물 등에 우선 반영하고 도시 브랜드 마케팅에 다각적으로 활용해 나가기로 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올해 목포는 맛의 도시 선포, 해상 케이블카 개통, 제1회 섬의 날 개최 등이 있어 도시 마케팅이 중요하다”며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과 디자인을 활용해 목포의 매력과 가치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넷리스트와 HBM 특허소송서 최종 패소, 손해배상 3억 달러 판결 김호현 기자
삼성전자 퀄컴 칩과 '헤어질 결심', 노태문 미디어텍 칩으로 원가절감 포석둔다 김호현 기자
SK하이닉스, 역대급 상반기 실적에 ‘월 기본급의 150% 성과급’ 지급 김호현 기자
포드 보급형 전기차 중심으로 전략 선회, ‘F-150 라이트닝’ 실패 교훈으로 삼아 이근호 기자
중국정부 희토류 통제 강화에 시동 걸어, 글로벌 기업 공급망 다변화 서둘러 이근호 기자
'HBM 올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 증설 줄어, 중국 일본에 추격 허용할 수도 김용원 기자
하이투자 "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이익 기대 밑돌 전망, HBM 공급과잉 전환 가능성" 나병현 기자
TSMC 독일 반도체공장 투자 속도 조절, 수익성 확보 어렵고 리스크는 커져 김용원 기자
삼성전자 노노 갈등 점화, 동행노조 "총파업에 직원들만 피해보고 있다" 나병현 기자
삼성물산 루마니아 SMR 기본설계 참여, EPC 본계약에다 글로벌 공략 기대 김규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