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이 김포도시철도의 시험운행을 시작했다.
철도시설공단은 11일 완전 무인운전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김포도시철도의 7월 개통을 앞두고 종합시험운행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한강신도시 건설에 따른 광역교통개선 대책의 일환이다. 사업비 1조5086억 원을 들여 28.67㎞ 구간에 정거장 10개소와 차량기지 1개소가 세워졌다.
2량 짜리 무인경전철 23편이 운행되며 김포한강신도시~김포원도심~김포공항역을 지난다.
종합시험운행은 철도시설물 기능과 성능, 철도차량과 인터페이스를 확인하는 시설물 검증시험과 열차 운영의 적합성과 역사 설비 점검 등 영업시운전으로 나눠 실시된다.
철도시설공단은 6월까지 9개 분야 118개 항목의 시설물 검증을 마치고 운영사인 김포골드라인운영과 함께 영업시운전에 나선다.
김상균 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은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신도시에서 서울 도심과 인천 및 김포공항으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종합시험운행을 통해 자그마한 불편사항까지 완벽하게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