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IBK기업은행, 스타트업의 창업 육성공간 'IBK창공' 부산에 연다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01-07 18:00: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IBK기업은행이 스타트업을 선발해 지원하는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을 상반기 안에 부산에 연다.

부산시와 한국거래소, IBK기업은행은 9일 부산시청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상반기 안에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55층 한국거래소에 ‘KRX-IBK창공’을 열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스타트업의 창업 육성공간 'IBK창공' 부산에 연다
▲ IBK기업은행이 부산시, 한국거래소와 손잡고 스타트업을 선발해 지원하는 창업 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을 상반기 안에 부산에 연다.

IBK창공은 기업은행이 창업기업에게 무상으로 사무공간을 지원하고 투자 및 융자, 멘토링, 컨설팅, 국내외 판로개척 등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창업 육성 플랫폼이다.

IBK창공은 현재 서울 마포와 구로에 운영되고 있으며 지방에서 문을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1년 동안 30여 개 기업이 KRX-IBK창공에 입주해 각종 컨설팅이나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기업은행은 2017년 12월 IBK창공 마포 1기에 선발된 20개 기업에 18억 원가량의 대출과 모두 164건의 컨설팅·멘토링·기술자문 등을 지원했다.

2018년 10월에 출범한 IBK창공 구로를 통해서도 20개 기업이 선발돼 현재 16억 원가량의 대출과 100여 건의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다.

이번에 IBK창공 3호점까지 열리면 기업은행이 육성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에서 연간 80개, 부산에서 연간 30개로 늘어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영풍정밀, 장형진 고문·영풍 이사진에 9300억 주주대표 손해배상 소송
현대차그룹 정의선 "진정한 최고 순간 아직 오지 않았다", 글로벌혁신센터 타운홀미팅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서 설비점검 직원 사망, 가스 누출 추정
TSMC 반도체 '파운드리+패키징' 시장 점유율 33%, 삼성전자는 6% 그쳐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NH투자증권 "메가스터디교육 목표주가 하향, 실적과 주주환원 기대감은 유효"
삼성전자 구글 XR기기 출시 "애플에도 긍정적" 평가, '비전프로' 발전 자극
이재명 "윤석열 광기의 선전포고" "국민의힘 탄핵 찬성 표결 동참해야"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