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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상덕 LG디스플레이 기술력 과시, "일본도 올레드TV가 대세"

조예리 기자 yrcho@businesspost.co.kr 2018-12-07 11:4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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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9125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여상덕</a> LG디스플레이 기술력 과시, "일본도 올레드TV가 대세"
여상덕 LG디스플레이 최고마케팅책임자 고문이 6일 일본 평판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 ‘Finetech Japan(파인테크 재팬)’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 LG디스플레이 >
여상덕 LG디스플레이 최고마케팅책임자 고문이 일본 디스플레이 전시회에서 LG디스플레이의 올레드(OLED) 전략과 기술 등을 소개했다.

LG디스플레이는 6일 여 고문이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제28회 Finetech Japan(파인테크 재팬)’에서  ‘OLED, 미래 디스플레이의 꿈이 여기에!’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고 7일 밝혔다.

파인테크 재팬은 일본에서 열리는 평판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로 LCD와 올레드, 센서 등 디스플레이 장비와 부품, 최첨단 디스플레이 등 업계의 여러 최신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다. 평판 디스플레이(Flat panel display)는 컴퓨터 모니터나 과거 텔레비전 브라운관보다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 장치를 말한다.

여 고문은 “일본에서 올레드 TV는 2천 달러 이상 하이엔드 TV시장의 69%를 점유하고 있으며 올레드 고객사 15개 가운데 소니와 파나소닉, 도시바, 후나이 등 일본 기업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며 “일본에서도 올레드 TV가 대세”라고 강조했다.

그는 “올레드는 픽셀 하나하나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넓은 시야각과 무한대 명암비 등 고화질 구현이 가능하고 빠른 응답 속도로 스포츠 방송 시청에도 적합하기 때문에 다가오는 2020년 도쿄올림픽은 올레드 TV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일본 공영방송사인 NHK는 2020년 도쿄올림픽을 세계 최초 8K로 중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뒤 LG디스플레이와 협력하고 있다.

일본은 하이테크 기술과 화질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특성 덕분에 평판 디스플레이가 보편화돼 있다고 LG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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