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에너지공단으로부터 '에너지 절감 우수사업장' 인증받아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18-11-15 18:19: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 에너지공단으로부터 '에너지 절감 우수사업장' 인증받아
▲ 김영명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 전무(왼쪽)와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15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열린 '2018년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
KT가 ‘에너지 절감 우수 사업장’ 인증을 받았다.

KT는 서울 양천구 목동 사옥과 대구 사옥이 에너지 절감 노력과 에너지 경영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우수 사업장(에너지 챔피언)’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수 사업장 인증은 한국에너지공단이 ‘에너지 다소비 사업장’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기업에 부여하고 있다. 지난해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 정식 인증제도를 시작했다. 에너지 다소비 사업장은 한 해 동안 에너지를 2천 석유환산톤(TOE) 이상 사용하는 사업장을 말한다. 

우수 사업장에 선정된 기업은 ‘에너지성과 국제상호인증제도(GSEP)’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단기연수 기회도 얻는다.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된 KT 서울 목동 사업장(목동정보전산본동)은 ‘에너지 통합관리 플랫폼(KT-MEG)’으로 에너지 생산·소비·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에너지 사용을 줄였다. 

KT 대구 사옥(대구네트워크운영본부)은 태양광에너지 설비. 친환경 냉각 시스템 등으로 에너지 절감에 성과를 냈다.

김영명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 전무는 “KT가 에너지 절감 노력과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KT는 앞으로도 주요 에너지 절감사례를 회사 안에 알리고 에너지 및 온실가스 감축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미국 내 틱톡 금지 90일간 유예할 수 있어", 취임식 날 발표할 듯
이재명, 서부지법 발생 난동 놓고 "사법부 파괴하는 용납할 수 없는 행위"
최태원 'SK하이닉스 HBM'에 자신감, "엔비디아 젠슨 황 요구보다 개발 빨라"
최태원 "수출주도 경제 바꿔야", '경제 연대' '해외투자' '해외시민 유입' 필요
윤석열 구속에 엇갈린 반응, 국힘 "사법부에 유감" 민주당 "국민 분노 덕분"
우리금융 회장 임종룡 해외투자자에 서한, "밸류업 정책 일관되게 추진할 것"
하나금융 함영주 베인캐피탈에 국내 투자 확대 요청, "새 사업기회 창출"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에 구속영장 발부, 현직 대통령 사상 처음
HD현대건설기계 필리핀서 굴착기 122대 수주,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박차
비트코인 1억5544만 원대 1%대 상승, 트럼프 취임 기대에 강세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