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왼쪽 세 번째)이 25일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왼쪽부터)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김자혜 소비자시민모임 회장, 남인숙 한국부인회 회장,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 박인례 녹색소비자연대 대표와 감담회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전력공사> |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이 소비자단체장들을 만나 전력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고 사업에 반영하기로 했다.
한국전력공사는 25일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강정화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 등 소비자단체 6곳 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국전력은 고객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전력소비자의 권익과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데 반영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강정화 회장 외에도 김자혜 소비자시민모임 회장, 박인례 녹색소비자연대 대표,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남인숙 한국부인회 회장,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은 “에너지 패러다임의 대전환 시대를 맞이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단체장들은 사회적 약자의 에너지 기본권 확대, 제도 개선 때 변경된 정보의 빠르고 투명한 공개, 민원 지역주민들과 지속적 대화, 온실가스 절감 적극 동참 등을 요청했다.
김 사장은 소비자단체장들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정책 수립과 회사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한국전력 관계자는 “한국전력은 앞으로도 국민, 국회, 정부, 지역사회와 활발히 소통하며 국가 경제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힌 전력사업을 국민들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소비자단체가 매개 역할을 계속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