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광고

탑기사

박정원
생년월일1962년 3월 9일 (양력 )
성 별남자
지 역서울
직 업오너기업인
직장명두산 대표이사 겸 두산그룹 회장
취미/종교천주교

Who Is?

학력정보

경력정보

상훈·저서

기타정보

동영상 채널 Who

◆ 생애

박정원은 두산그룹 회장이다. 그룹 지주사 격인 두산의 대표이사도 맡고 있다.

두산건설의 재무난에서 시작된 경영위기가 두산중공업을 거쳐 두산그룹 전체로 번져 있어 이를 극복하는데 힘쓰고 있다.

두산중공업이 채권단에서 조달한 조 단위 자금을 상환하기 위해 그룹의 자산과 계열사들을 성공적으로 매각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1962년 3월9일 서울에서 고 박용곤 두산그룹 명예회장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대일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보스턴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두산산업 뉴욕지사에 사원으로 입사했으며 일본 기린맥주를 거쳐 동양맥주 과장으로 두산그룹에 재입사했다.

두산그룹의 지주사 격인 두산의 관리본부 총괄 전무, 두산 상사BG 부사장, 두산 상사BG 사장을 지냈다.

두산건설 부회장으로 승진하면서 두산그룹의 지주회사 격인 두산 부회장을 겸직했다.

두산건설 회장을 맡으면서 두산가의 4세 가운데 최초로 회장으로 승진했다. 두산 부회장도 계속 맡았다.

두산의 등기임원으로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과 함께 경영을 총괄하다 박용만 회장으로부터 그룹 회장직을 승계해 오너4세 경영시대를 열었다.

과묵하고 소탈하다. 자타가 공인하는 야구광으로 팀플레이와 인재 육성을 중시한다...................

에디터 추천기사

애플 아이폰12 한국 사전예약 조기매진, 자급제 물량 10분 만에 동나
한국GM 노조, 잔업과 특근 거부로 회사에 임급협상 타결 압박
정영채, NH투자증권 옵티머스펀드 관련 국감에서 위증 논란에 휩싸여
포스코 코로나19로 3분기 영업이익 후퇴, 별도기준 흑자로 돌아서
대웅제약과 메디톡스 미국 균주소송 최종판결 11월19일로 연기돼
두산그룹, 그린뉴딜 타기 위해 수소연료전지계열사 재편 추진할까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박스오피스 1위, '미스터트롯' 개봉날 2위
홍준표 윤석열에게 견제구, 보수 선명성 내세워 강성보수층 지지 노려
대웅제약 당뇨병 치료물질, 식약처 신속심사대상 의약품에 지정돼
민주당 의원 박용진 "삼성증권, 계열사 임원에게 100억 불법대출"

인기 기사

1  [오늘Who] 현대차 품질문제에 시장도 지쳐, 정의선 수술 칼 빼들었다
2  [Who Is ?] 김창룡 경찰청장
3  해외언론 “삼성중공업 승소했던 드릴십 분쟁, 시추사 뒤집기는 실패로”
4  제넥신 코로나19 DNA백신 안전성은 자신, 성영철 효능 입증에 매달려
5  LG화학 전기차 화재에 부담, SK이노베이션 ‘화해의 손’ 잡을 가능성
6  해외언론 “대우조선해양, 모나코 해운사 대형 컨테이너선 수주 근접”
7  [Who Is ?] 정호영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8  [Who Is ?] 정원주 중흥건설 사장
9  GS건설 임병용 동생에게 일감몰아주기 해명, "지급된 돈은 경비 보상"
10  추미애 "서울남부지검장 사의 표명 유감", 박순철 "정치가 검찰 덮어"

인기 동영상

[장인석 착한부동산] '한강조망' 용산 서부이촌동, 재건축 어디까지 와있나
[이슈톡톡] 안철수 선택이 다가온다, 서울시장 대선주자 국민의힘과 통합
[장인석 착한부동산] 용산 서부이촌동 재건축 투자 때 꼭 살펴야 할 몇 가지
[이슈톡톡] 최태원의 사회적 가치, SK가 '하얀 고양이' 돼야 한다는 믿음
[CEO&주가] 코오롱글로벌 주가 그린뉴딜 타다, 윤창운 건설 끌고 풍력 밀고

2020 파워人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