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하이닉스,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시상식에서 상금 2억4천만 수여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8-10-23 11:35: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하이닉스,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시상식에서 상금 2억4천만 수여
▲ SK하이닉스가 10월22일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2018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열고 있다.
SK하이닉스가 외부인을 대상으로 공무한 반도체 기술 혁신 아이디어에 모두 2억4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SK하이닉스는 22일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2018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이 공모전은 임직원이 아닌 외부인을 대상으로 반도체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집해 시상하는 행사다.

SK하이닉스는 우수상 4건과 장려상 5건, 열정상과 패기상 4건을 선정해 상패와 함께 우수상 각 3천만 원, 장려상 각 2천만 원 등 모두 2억4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석사과정 김영석씨, 연세대학교 석사과정 권미령씨와 장준혁씨, 홍진표 인피테크 대표가 우수상을 받았다.

하지만 올해 최우수상 수상작은 나오지 않았다.

SK하이닉스는 이번에 수상작으로 선정한 아이디어를 지적재산권으로 출원한 뒤 연구비를 지원해 산학과제 형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진국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반도체의 역할이 확대되고 기술 수준도 갈수록 어려워지는 만큼 개방형 혁신을 통해 한국이 반도체 강국으로 자리잡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금감원장 이복현, 동아시아 3개국 금융감독기구 수장 만나 교류 강화
10월 외화예금 989억 달러로 51억 달러 줄어, 환율 상승에 5개월 만에 감소
비트코인 1억2720만 원대 횡보, '리플' '솔라나' 일부 알트코인 강세장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미국 슈퍼컴퓨팅 콘퍼런스 참가, 젠슨 황도 참석
1인가구 월 평균소득 315만 원, 월세 거주 비중 2년 사이 8.9%포인트 증가
우리은행서 25억 규모 금융사고 발생, "외부인이 허위 서류 제출"
LG그룹 탄소중립 성과 담은 보고서 발간, "2050년까지 넷제로 달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회장 맡은 김승연 보은사업장 찾아, "글로벌 경쟁우위 확보해야"
BNK금융, ‘지역사랑’ 주제로 임직원 함께하는 ‘BNK사회공헌의날’ 행사 열어
삼성전자 독일 베를린서 '비스포크 AI 콤보' 소개 행사 열어, 유럽 공략 강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