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기타

삼성SDS 주가 급등, 삼성의 스마트팩토리 지원확대의 수혜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8-08-08 15:44: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SDS 주가가 올랐다.

삼성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국내 중소기업에 스마트팩토리 보급 확대를 지원하기로 하며 삼성SDS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사업에서 수혜를 볼 가능성에 힘이 실렸다.
 
삼성SDS 주가 급등, 삼성의 스마트팩토리 지원확대의 수혜
▲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 사장.

8일 삼성SDS 주가는 전일보다 5.93% 급등한 22만7천 원으로 장을 마쳤다.

삼성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가 이날 5년 동안 1100억 원의 기금을 조성해 국내 2500개 중소기업의 스마트팩토리 전환을 지원하기로 발표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삼성SDS는 삼성전자를 포함한 고객사에 스마트팩토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등 솔루션을 공급한다.

삼성그룹과 정부의 스마트팩토리 보급 확대가 삼성SDS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사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부각되며 주가가 힘을 받았다.

스마트팩토리는 제조현장에서 자동화와 IT기술을 접목해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형태의 공장으로 중소기업의 품질과 제조경쟁력 향상, 매출 증대에 모두 기여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빅테크 AI 데이터센터 전력 수요가 대기오염 주도, "탄소배출보다 심각" 평가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트럼프 '관세전쟁'과 삼성전자 '위기설'
키움증권 "대원제약, 화장품 매각·건기석 처분 등 자회사 구조조정 마무리"
신입사원 만난 정용진 회장 "고객 칭찬에 만족하기보다 불만에 귀 기울여야"
아이폰16e 두고 "중저가 스마트폰 포기" 평가, 삼성전자와 중국에 시장 내줘
[리얼미터] 정당지지도 국힘 42.7% 민주 41.1%, 4주 째 오차범위 안
중국 TV 점유율 '삼성·LG 추월'에 현지매체 의기양양, "공급망과 기술력 성과"
[단독] KB국민카드 11년 만에 배당 안 한다
K배터리 지난해 세계 점유율 14%, 1년 새 10%포인트 하락
[리얼미터] 윤석열 대통령 탄핵 놓고, 파면 52.0% 직무복귀 45.1%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