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플러스가 화장품사업의 중국 진출에 힘입어 올해 흑자로 돌아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8일 “YG엔터테인먼트 자회사 YG플러스는 최근 화장품 브랜드 ‘문샷’의 중국 진출을 위한 계약을 맺었다”며 “지난해까지 큰 폭으로 적자를 봤던 화장품사업이 정상화되면서 올해 충분히 성장할 여지가 있는 것”이라고 바라봤다.
YG플러스는 화장품 브랜드 ‘문샷’의 판매와 유통을 하는 화장품사업과 골프사업, 외식프랜차이즈사업 등을 하고 있다.
YG플러스는 3월 중국 화장품 유통회사 ‘항주춘원무역유한공사’와 2019년까지 약 200억 원 규모의 제품을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항주춘원무역유한공사는 중국에만 1만여 개의 헬스앤뷰티숍 매장, 백화점, 쇼핑몰 등에서 화장품을 유통하는 회사다. 최근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키우고 있다.
이 연구원은 “YG플러스는 항주춘원무역유한공사의 전방위적 유통망을 바탕으로 중국 최대 쇼핑몰 티몰과 타오바오에서도 판매를 본격화할 것”이라며 “최근 중국에서 화장품 위생허가를 획득했다는 점도 화장품사업을 이끌 요인”이라고 파악했다.
YG플러스는 2017년 말 중국에서 110여 개 제품의 중국 위생 허가를 받았다.
YG플러스는 중국에서 ‘YG’ 브랜드 수혜도 볼 것으로 예상됐다.
이 연구원은 “YG플러스가 위생 허가를 받은 제품 가운데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 향수로 불리는 ‘지디 오 드 뚜왈렛’이 포함됐다”며 “"YG의 브랜드를 활용한 매출이 가시화되면서 중국시장 진출과 맞물려 성장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YG플러스는 올해 매출 930억 원, 영업이익 5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28.28%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돌아서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