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경제정책

김영춘, 국내 수출입기업의 국적선사 이용비율 높이기 앞장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8-02-13 17:41: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0527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영춘</a>, 국내 수출입기업의 국적선사 이용비율 높이기 앞장
▲ 왼쪽부터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이윤재 한국선주협회 회장이 13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 회관에서 국민경제 발전을 위한 상공-무역-해운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상의>
국내 해운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수출입 화물의 국적선 수송을 확대하는 등 해운업계와 수출입업계가 손을 잡는다.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이윤재 한국선주협회 회장은 13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 회관에서 국민경제 발전을 위한 상공-무역-해운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4개 기관은 상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상공인과 무역인은 수출입 화물의 국적선 수송 비중을 늘려나가기로 했다.

선주 및 해운기업은 효율적으로 해상수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약조건이나 서비스 등 최대한의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기관들은 협약 이행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해상수출입 경쟁력 강화 상생위원회’를 운영한다. 협약참여 기관을 포함해 산·학·연 전문가가 위원회에 참여한다.

위원회는 분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국적선사의 국내화물 수송비율을 나타내는 적취율과 해상운송서비스 실태를 점검하고 분기별 대책 수립에 나선다.

김영춘 장관은 “한진해운 파산과 국적 원양선사 위축으로 해운업계 위기가 길어지고 국내 수출입업계의 물류원가 경쟁력도 약화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상호협력해 해운업계와 수출입업계가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서울고법 이재명 공직선거법 재판 기일 추후 지정, "헌법 제84조에 따른 조치"
TSMC 일본 독일 반도체 투자 늦춘다, 자동차 수요 부진과 미국 관세 '이중고'
K배터리 1~4월 중국 제외 세계 시장 점유율 39.7%, 작년보다 5.6%p 하락
[여론조사꽃] 민주당 차기 당대표 적합도, 정청래 28.2% vs 박찬대 16.5%
경찰 'LG 상속분쟁' 구본능·하범종 무혐의 처분, "LG 모녀에게 금고 개봉 알려"
[여론조사꽃] 이재명 국정운영 '잘할 것' 69.4%, TK에서도 긍정 전망 52.4%
[여론조사꽃] 대법관 증원 찬성 53.5% 반대 40.4%, TK·PK 제외 찬성 더 높아
머스크-트럼프 갈등 테슬라에 영향 제한적 전망, "로보택시 막을 이유 없어"
엔비디아 AI 반도체 '루빈' 생산 초읽기, SK하이닉스와 TSMC에 수혜 퍼진다
LS증권 "GS건설 입주 늘고 고원가 현장 줄어 이익 개선 전망, 목표주가 상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