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공기업

코레일 KTX 20주년 브랜드북 발간, ‘달려온 20년 달라진 대한민국’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4-03-22 10:51: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KTX 20년 여정을 기록한 브랜드북을 펴냈다.

한국철도공사는 4월1일 개통 20주년을 맞아 KTX의 역사와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끈 성과 등을 담은 KTX 브랜드북을 전자책(e-book)으로 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레일 KTX 20주년 브랜드북 발간, ‘달려온 20년 달라진 대한민국’
▲  KTX 20주년 브랜드북 ‘달려온 20년, 달라진 대한민국’의 표지 그림. <한국철도공사>

브랜드북 ‘달려온 20년, 달라진 대한민국’은 △한눈에 보는 KTX 20년 △KTX 20년의 기록 △KTX와 함께한 사람들 △365일, 24시간, 36.5℃ △KTX의 어제와 오늘 등 다섯 개 파트를 250쪽에 걸쳐 소개한다.

KTX 노선과 정차역, 이용객 수 등 20년간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포함해 주요 노선과 차량의 발전사, 사회·경제적 영향, KTX 개통과 운영의 주역 인터뷰 등을 담았다.

또한 KTX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365일 철도 현장에서 근무하는 코레일 직원들과 열차를 이용하는 고객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은 사진도 감상할 수 있다.

KTX브랜드북은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 홍보센터에 공개되며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철도공사는 브랜드북 발간을 기념해 22일 오후 4시30분 대전사옥에서 역사 커뮤니케이터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북콘서트도 연다. 북콘서트는 유튜브 채널 ‘한국철도TV’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지난 20년간 KTX의 여정과 성과,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브랜드북을 발간했다”며 “KTX가 달려온 길처럼 변함없는 혁신으로 국민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인기기사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일본 라피더스 2나노 파운드리에 자신감, AI 반도체 '틈새시장' 집중 공략 김용원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일본정부 네이버의 라인 경영권 배제 압박, 소프트뱅크 손정의 계략인가 조충희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