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우리은행, MZ세대 참여 '기억하길' 캠페인으로 광고대상 2개 받아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1-12-14 11:37: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우리은행이 창의적 광고를 선보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우리은행은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홍보)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창의성)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  MZ세대 참여 '기억하길' 캠페인으로 광고대상 2개 받아
▲ 우리은행은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올해 28회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으로 매해 약 2천 편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우리은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캠페인 대상 창의성을 중점 평가하는 '프로모션부문'에서 '기억하길' 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도 수상했다.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기억하길 캠페인은 72시간 만에 누적 참여자 73만 명 돌파와 사회관계망서비스인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3만4천 개를 기록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비로 신념을 드러내는 MZ세대(1980~2010년 출생)의 자발적 참여가 더해져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캠페인을 지속해서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인기기사

SK그룹 사업재편 서두른다, 최태원 ‘해현경장’으로 ASBB 미래사업 승부 나병현 기자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쿠팡 '멤버십 가입비 인상' 무서운 진짜 이유, 김범석 플라이휠 전략 '순풍에 돛' 남희헌 기자
엘앤에프 양극재 대형 수요처 다변화 성과, 최수안 밸류체인 확장 본격 시동 류근영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KB증권 "한화에어로 목표주가 상향, K9 자주포 루마니아 수출계약 임박" 이사무엘 기자
미국 반도체 보조금 '대형 발표' 남았다, 마이크론 메모리 투자 보조금 주목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