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스마트폰, 미국 소비자 충성도 조사에서 순위 14위로 밀려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21-09-22 11:05: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스마트폰부문이 미국 소비자 충성도 조사에서 경쟁 브랜드에 밀려 순위가 급락하며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22일 미국 IT 전문 시장조사업체 브랜드키즈가 최근 발표한 ‘2021년 고객 충성도 기업 순위(Brand Keys Loyalty Leaders 2021)’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부문이 14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미국 소비자 충성도 조사에서 순위 14위로 밀려
▲ 삼성전자 로고.

삼성전자 스마트폰부문은 2년 전만 하더라도 애플 스마트폰부문을 제치고 충성도 순위 3위에 올랐다. 하지만 2년 만에 순위가 11계단이나 하락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접근할 수 있는 브랜드가 순위에서 대폭 약진했다.

아마존 온라인 소매부문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가 3위, 아마존 영상 스트리밍부문이 5위, 디즈니플러스(영상 스트리밍)가 6위를 각각 차지했다.

애플 스마트폰부문은 올해 순위 2위에 올랐다. 지난해보다 순위가 2계단 올랐다.

올해 100위권에 새롭게 진입한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은 21위에 올랐다. 애플TV(26위), 패션 브랜드 리바이스(46위), 에너지 음료 레드불(61위) 등도 새롭게 100위 안에 들었다.

2020년 소비자 충성도 순위 100위권 밖으로 나갔던 맥도날드(72위), 쉑쉑버거(80위), 마스터카드(81위) 등은 올해 다시 100위권 안으로 진입했다.

브랜드키즈는 맥도날드와 쉑쉑버거 등의 순위 100위권 복귀를 놓고 “시장이 부분적으로 정상화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는 2020년 18위에서 올해 17위로, 삼성전자 컴퓨터부문은 지난해 44위에서 올해 43위로 각각 1계단씩 상승했다.

브랜드키즈는 8월부터 최근까지 미국 내 16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 5만3222명을 대상으로 112개 업종 1260개 브랜드의 충성도를 평가해 순위를 매겼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인기기사

에코프로이노베이션 김윤태 “내년 2분기까지 전기차 반등 못해, 배터리 소재 생산 20%.. 김호현 기자
인텔 1.8나노 파운드리 수주에 미국정부 도움 받는다, 군사용 반도체 생산 김용원 기자
포스코홀딩스 회장 장인화 '7대 과제' 확정, 매년 1조 이상 철강 원가 절감 허원석 기자
삼성중공업, 가스공사에 ‘3900억 배상’ 구상권 청구 소송 제기 류근영 기자
아이폰16에 ‘온디바이스AI 온리’ 적용 예상,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저전력 D램 수혜.. 김바램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루마니아 대통령 두산에너빌리티 창원공장 방문 예정, 재생에너지와 SMR 협력 논의 김호현 기자
토스뱅크,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에 2년 연속 한국 1위 이동현 기자
한화엔진 1분기 영업이익 194억으로 377% 증가, 매출도 47% 늘어 류근영 기자
키움증권 “LG화학 목표주가 하향, 수익성보다 설비투자 부담 커지는 시점”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