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Mnet '아이랜드'로 선발된 '엔하이픈', 위버스에 공식 커뮤니티 열어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9-21 18:06: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새 남자 아이돌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공식 커뮤니티를 위버스 플랫폼에 열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19일부터 위버스에서 Mnet의 경연프로그램 ‘아이랜드’에서 뽑힌 7인조 남자 아이돌그룹 ‘엔하이픈’ 공식 커뮤니티 운영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Mnet '아이랜드'로 선발된 '엔하이픈', 위버스에 공식 커뮤니티 열어
▲ 엔하이픈 위버스 커뮤니티 관련 이미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위버스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공식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엔하이픈’이 합류하면서 ‘방탄소년단’을 포함해 6개 그룹 커뮤니티를 운영하게 됐다.

‘엔하이픈’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CJENM의 합작법인인 빌리프랩에서 올해 안에 데뷔해 활동을 시작할 계획을 세웠다.

'엔하이픈'의 위버스 커뮤니티는 기존 '아이랜드' 커뮤니티를 재단장해 열었다.

아이랜드 최종회에서 데뷔 멤버가 확정된 뒤로 아이랜드 커뮤니티의 가입자 수 285만 명을 확보한 만큼 기존 팬들을 흡수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엔하이픈’은 앞으로 위버스를 통해 멤버 프로필을 공개하고 팬들과 소통도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위버스는 ‘엔하이픈’과 팬들의 실시간 소통을 위해 '포스트'와 '모먼트', '응원하기', '댓글' 기능을 포함해 글로벌 팬들을 위해 10개 국가 언어로 자동번역해 주는 다국적 번역 지원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위버스는 ‘엔하이픈’의 공식 상품을 판매하는 ‘엔하이픈’ 위버스숍도 함께 운영한다.

커뮤니티 시작 기념행사도 연다.

이용자들은 28일까지 매일 새로운 질문에 해당하는 답변과 해시태그 '#ENHYPEN_Challenge'를 함께 작성해 ‘엔하이픈’ 커뮤니티의 ‘포스트’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엔하이픈의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위버스 관계자는 “위버스를 통해 '엔하이픈'과 세계 팬들이 밀접하게 소통하면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인기기사

인텔 1.8나노 파운드리 수주에 미국정부 도움 받는다, 군사용 반도체 생산 김용원 기자
삼성중공업, 가스공사에 ‘3900억 배상’ 구상권 청구 소송 제기 류근영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한화솔루션 중국 공세에 태양광 실적 부진 늪, 김동관 미국 집중 공략으로 승부 김호현 기자
토스뱅크,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에 2년 연속 한국 1위 이동현 기자
'틱톡 강제매각'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뚜껑 따면 레몬이 둥실", CU 국내 유통업계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김예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한화엔진 1분기 영업이익 194억으로 377% 증가, 매출도 47% 늘어 류근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 분기 매출 첫 4조 돌파, 홍현성 올해 수주 쌓아 성장 가속페달 류수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