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윤석열 “검언유착 관련 독립적 수사본부 구성, 결과만 보고받겠다”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  2020-07-08 18:58:15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윤석열 검찰총장이 검언유착 의혹사건 수사를 놓고 추미애 장관의 수사지휘와 관련해 독립적 수사본부를 구성하겠다는 방침을 내놓았다.

대검찰청 대변인실은 8일 윤 총장이 “서울고검 검사장으로 하여금 현재의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이 포함되는 독립적 수사본부를 구성해 검찰총장의 지휘를 받지 아니하고 수사결과만 검찰총장에게 보고하는 방식으로 공정하고 엄정하게 수사하도록 하는 방안을 법무부장관에게 건의했다”고 전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왼쪽)과 윤석열 검찰총장.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일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뒤 6일 만에 윤 총장이 반응을 보인 것이다.

추 장관은 이날 오전 입장문을 내 “9일 오전 10시까지 하루 더 기다릴 것”이라며 시한까지 정해 지휘 수용여부를 밝히라고 윤 총장을 압박했다.

윤 총장은 추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하자 3일 검사장 회의를 열어 의견을 모았으나 이날 오전까지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김종인 "윤석열 직무배제로 나라꼴 우스워", 주호영 “추미애 국정조사”
·  윤석열 직무배제 취소 행정소송 내, “직무배제 사유는 사실과 달라”
·  국민의힘 윤석열과 추미애 국정조사 추진, 김종인 “포괄적 진행해야”
·  야권 '윤석열 직무정지'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 주호영 "법치 망가져”
·  현직 부장판사, 재판부 사찰 의혹 관련 진상 파악과 책임자 문책 요구
·  고검장 6명과 대검 중간간부 27명 집단반발, “윤석열 직무배제 위법”
·  주호영 “윤석열 직무배제 명령 개탄스러워, 추미애 법사위 출석해야”
·  문재인정부 마무리할 개각 임박, 추미애 유은혜 김현미 강경화 다 남나
·  추미애와 윤석열 '판사 사찰' 외나무다리 위에 서다, 밀리면 떨어진다
·  추미애 '윤석열 직무정지'에 '잘못한 일' 여론 56.3%, '잘한 일' 38.8%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