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금융  금융

하나캐피탈 하나벤처스 하나생명, 보험 플랫폼 '보맵'에 85억 투자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1-22 11:15: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캐피탈 하나벤처스 하나생명, 보험 플랫폼 '보맵'에 85억 투자
▲ (왼쪽부터)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이사 사장,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 사장, 주재중 하나생명 대표이사 사장이 21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하나금융그룹 강남사옥에서 열린 투자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캐피탈>
하나금융지주 계열사인 하나캐피탈, 하나벤처스, 하나생명이 온라인 보험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보맵에 투자했다. 

하나캐피탈과 하나벤처스, 하나생명은 21일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을 통해 보험전문 플랫폼회사 보맵에 85억 원 규모의 투자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보맵은 2015년 설립된 인슈어테크회사다. 

고객이 가입한 모든 보험상품을 애플리케이션에서 조회할 수 있고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여행자보험이나 미니보험 등에 가입할 수도 있다.

하나캐피탈, 하나벤처스, 하나생명은 플랫폼 기반 온라인보험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신기술금융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

하나캐피탈, 하나벤처스, 하나생명은 이번 투자를 두고 “하나금융그룹의 혁신금융을 향한 의지의 표현“이라며 “보맵과 협업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 플랫폼을 개발해 디지털보험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투자가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금융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보맵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시너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한진그룹 80년 쌓은 '유산' 돌아본 조원태 "헤리티지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KAI 임원 선임 불투명하고 내부 신뢰 못 얻는 결과 낳아, 이재명 정부 상장기업답게 ..
KAI 사장 강구영 중도하차로 민영화 논의 불거져, 실용주의 이재명 정부의 선택 주목
KAI 방산 수출 모멘텀 누리지 못해, 차재병 직무대행 체제 '리더십 공백' 길어져 걱..
[현장] 삼양식품 불닭 이어 원조로 온다, 김정수 36년 만에 '우지라면' 점유율 회복..
해외 매출 늘면 수익성 줄어드는 야놀자, 부킹닷컴 수수료에 발목잡힌 제휴사업
HD현대 3분기 영업익 1.7조로 294.5% 증가 '역대 최대', 조선·기계 호조에 ..
최태원 "젠슨황도 HBM 개발 속도 재촉 안해, SK하이닉스 준비 완벽하다는 의미"
테슬라 미국 이어 중국도 전기차 판매 감소 리스크, 정부 지원 '반토막' 예고
[3일 오!정말] 장동혁 "내일도 너무 늦다. 이재명 재판은 오늘 시작돼야 한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