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건설

HDC현대산업개발, 정몽규 지시로 아시아나항공 로고 바꾼다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19-11-13 18:41: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의 날개 모양 로고를 바꾼다.

13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된 직후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상징인 날개 모양 기업이미지(CI)를 바꾸는 작업에 착수했다.
 
HDC현대산업개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4471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정몽규</a> 지시로 아시아나항공 로고 바꾼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

이번 기업 이미지 교체작업은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직접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매년 연결기준 매출의 0.2% 가량을 상표권을 보유한 금호산업에 사용료로 내고 금호아시아나그룹의 통합 기업이미지인 빨간색 날개 모양의 로고를 쓰고 있다.

현재 사용기한은 내년 4월까지인데 아시아나항공이 금호아시아나그룹 품을 떠나는 만큼 새로운 로고를 만들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의 로고를 바꾸더라도 아시아나항공 이름은 계속 쓸 가능성이 높다.

정 회장은 12일 기자간담회에서 “아시아나항공이 그동안 좋은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온 만큼 현재로서는 아시아나항공 이름을 바꿀 생각은 없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인기기사

인텔 1.8나노 파운드리 수주에 미국정부 도움 받는다, 군사용 반도체 생산 김용원 기자
삼성중공업, 가스공사에 ‘3900억 배상’ 구상권 청구 소송 제기 류근영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한화솔루션 중국 공세에 태양광 실적 부진 늪, 김동관 미국 집중 공략으로 승부 김호현 기자
토스뱅크,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에 2년 연속 한국 1위 이동현 기자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뚜껑 따면 레몬이 둥실", CU 국내 유통업계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김예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한화엔진 1분기 영업이익 194억으로 377% 증가, 매출도 47% 늘어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