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SK루브리컨츠, 성능과 친환경성 좋아진 윤활유 ‘SK 지크 제로’ 출시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  2019-11-13 11:04:50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SK루브리컨츠가 새 윤활유제품을 내놨다.

SK루브리컨츠는 최근 하이브리드차, 가솔린차, 디젤차 등 최신 승용차의 규격에 맞춘 윤활유 ‘SK 지크 제로(SK ZIC ZERO)’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SK 지크 제로. < SK루브리컨츠 >

SK루브리컨츠는 “‘제로(0)’라는 이름에는 소비자들이 연비, 엔진, 환경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도록 제로부터 완전히 새롭게 만든 제품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친환경 윤활유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용기 색깔도 흰색을 채택했다.

SK루브리컨츠는 독자 개발한 특허물질 이온액체 ‘SK IL’을 활용하는 제로테크 기술을 SK 지크 제로에 적용해 윤활유의 점도(끈적이는 정도)를 낮췄다.

SK 지크 제로는 점도가 낮아 기존 지크 윤활유보다 연비를 3% 이상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SK루브리컨츠는 설명했다.

SK루브리컨츠는 엔진 보호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SK 지크 제로에 윤활기유 가운데 최고급 제품으로 꼽히는 PAO(폴리알파올레핀)기유를 첨가했다.

박용민 SK루브리컨트 윤활유사업본부장은 “SK 지크 제로는 제품의 성능 및 친환경성 측면에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윤활유”라며 “SK루브리컨츠는 윤활유시장을 친환경제품이 주도하는 시장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