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SKC와 코오롱인더스트리 "SKC코오롱PI 매각 우선협상자 선정 중"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19-11-11 15:23: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C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SKC코오롱PI 지분을 매각하기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

두 회사는 11일 SKC코오롱PI 지분 매각과 관련해 본입찰 접수를 마친 뒤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는 중이라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SKC와 코오롱인더스트리 "SKC코오롱PI 매각 우선협상자 선정 중"
▲ 이완재 SKC 대표이사 사장(왼쪽),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이사 사장.

SKC와 코오롱인더스트리는 SKC코오롱PI 지분을 각각 27.03%씩 들고 있다.

두 회사의 SKC코오롱PI 지분을 합치면 모두 54.07%로 최종 인수자는 SKC코오롱PI의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두 회사는 “앞으로 구체적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이나 3개월 이내에 관련 내용을 다시 공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4일 SKC와 코오롱인더스트리는 SKC코오롱PI 지분 매각을 위한 본입찰을 마감했다.

한앤컴퍼니와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가 본입찰에 각각 참여했으며 입찰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던 MBK파트너스는 불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한국기업평가 SK하이닉스 신용등급 'AA+' 상향 조정, 역대 최고 등급
[주변의 법률산책] "승소했는데 돈은 안 주나요?" 지역주택조합 채권추심의 비밀
메모리반도체 가격 급등에 애플 공급망 관리 '저력' 증명, 수익성 방어 자신감
텅스텐 가격 사상 최고치, 수요 증가와 중국 수출 제한으로 추가 상승 전망
[한국갤럽] 민주당·혁신당 합당 '긍정' 28% '부정' 40%, 민주당 지지층은 '긍..
산업장관 김정관 미국 상무부 장관과 관세 논의, "막았다 안 막았다 할 단계 아냐"
[단독] KT 인사 지연에 임원들 임기 2달 연장 계약, 정기인사 3월 이후로 미뤄지나
[한국갤럽] 집값 전망 '상승' 48% vs '하락' 19%, 수도권은 절반 이상 '상..
인텔에 미국 정부의 지분 투자 패착에 그치나, "좀비기업 양산" 비판 나와
오픈AI 이르면 4분기에 상장 추진, "앤스로픽과 경쟁 의식해 시기 앞당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