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기타

넷마블 주가 오를 전망, 넥슨 지분 인수와 중국에서 게임 출시 기대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2019-04-24 08:25: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넷마블은 넥슨 인수 가능성과 중국에서 게임 출시 허가 기대로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넷마블 주가 오를 전망, 넥슨 지분 인수와 중국에서 게임 출시 기대
▲ 권영식 넷마블 대표이사.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4일 넷마블 목표주가 16만5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넷마블 주가는 23일 13만 원에 장을 마감했다.

성 연구원은 “넷마블은 넥슨 지분 인수 가능성이 유지되고 있어 가치가 상승할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중국 정부가 한국 게임 판호를 발급할 기대감도 있다”고 바라봤다.

판호는 중국에서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필요한 허가권을 말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중국에서 현지화 작업을 끝냈고 블소 레볼루션도 중국 현지화 작업을 하고 있다.

두 게임 모두 텐센트가 배급 및 유통을 맡는다.

넷마블은 2분기 신작도 6개 내놓기로 계획을 세웠다.

성 연구원은 “최소한 2개는 계획대로 출시하고 나머지 4개도 3분기 안에는 나올 것”이라며 “BTS월드, A3 스틸어라이브(Still Alive), 세븐나이츠2 등 출시 예정 신작들은 특급 기대신작은 아니어 상당 수준의 관심작”이라고 바라봤다.

넷마블은 넥슨 지분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넥슨 인수 본입찰은 4월 말~5월 초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24일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한국에서 개봉하면서 넷마블의 마블게임들도 2분기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넷마블은 2019년 매출 2조4098억 원, 영업이익 3333억 원 거둘 것으로 예상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19.2%, 영업이익은 37.9% 늘어나는 것이다.[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최신기사

두산로보틱스 "합병비율 적정성 회계법인 2곳 추가 검증, 기존 평가와 동일"
대법원, SK그룹 최태원과 노소영 이혼소송 심리하기로 가닥 잡아
HD현대미포 아시아 선사로부터 LNG 공급선박 4척 수주, 5148억 규모 
LG화학, 헝가리 분리막 합작사 추가지분 20% 취득 내년 6월로 연기
‘김건희 라인 논란’ 강훈 전 비서관 관광공사 사장 지원 철회, “국정운영 부담 덜겠다”
금감원장 이복현 “정상화 가능한 PE 사업장은 신규자금 지원해 주택 공급”
클리오 3분기 영업이익 64억으로 38.8% 줄어, 매출은 소폭 증가에 그쳐
HD현대중공업 임단협 타결 실패, 합의안 노조 찬반투표서 반대 59% '부결'
건설산업연구원 “트럼프 재집권이 건설 공사비 상승 초래, 우크라이나 재건 기회 중동 수..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조선TOP10’ 17%대 올라 상승률 1..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