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금융 생활금융플랫폼 핀크, 핀크카드 4일 만에 1만 개 발급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8-12-10 17:57: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금융 생활금융플랫폼 핀크, 핀크카드 4일 만에 1만 개 발급
▲ 핀크카드는 방송인 유병재 씨를 카드 디자인에 넣어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핀크>
하나금융그룹의 생활금융 플랫폼 계열사 '핀크'가 출시한 새 카드가 초반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핀크는 선불형 체크카드로 새로 선보인 '핀크카드'가 출시된 지 4일 만에 발급 건수 1만 건을 넘기며 젊은층 위주로 흥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핀크카드는 핀크 전용 포인트인 핀크머니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선불카드로 최대 5곳의 은행과 계좌를 연동할 수 있다. 대표 계좌는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다.

핀크는 이번 핀크카드의 인기가 방송인 유병재 씨와 협업한 덕분으로 봤다. 

핀크 관계자는 “유병재 씨가 모델로 등장한 ‘긁을때면 난 울어’, ‘넌 감자칩 난 IC칩’ 등 파격적 디자인의 핀크카드가 젊은 세대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인기를 끌게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실제로 핀크카드 전체 신청자 가운데 10대가 약 14%, 20대가 약 70%의 비율을 차지했다. 성별 구성을 살펴보면 여성 신청자가 남성보다 2배가량 많았다.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 사장은 “핀크카드의 파격적 디자인과 계획적 소비 생활을 돕는 편리한 사용방식이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
을 받는 이유일 것”이라며 “지출 내용에 따라 계좌를 변경해 '통장 쪼개기'를 실천하고 핀크 앱에서 소비내역을 바로 확인해 평가하는 것은 물론 캐시백에 연말정산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관세 변동성에 달러보다 엔화, 미국 채권·주식 ETF 엔노출형 성과 '뚜렷'
이스타항공 조중석 '적자 지속'에도 올해 공격 앞으로, 경쟁 심화 뚫고 흑자 일굴까
'트럼프 쇼크'에도 서학개미 공세 멈추지 않는다, 증권사도 고객 확보 총력전
금호석화 탄소포집 가동 준비 착착, 백종훈 신사업 친환경 고부가 '세 토끼' 잡는다
국민의힘 대선 1차 경선 D-2, 1위 만큼이나 4위에 쏠리는 시선
TSMC '트럼프 관세 위협' 성장 기회로, 삼성전자 반도체 초격차 전략 따른다
챗GPT 등 생성형AI 5종 써봤더니, 수리·추론·분석력 '딥시크' '퍼플렉시티' 돋보여
미국 바이오산업서 중국 견제 재점화, 'K바이오' 반사이익 기대감 솔솔
건설업계 벌써부터 '7월 위기설' 모락, 분양시장 차별화에 건설사 양극화 가속
W컨셉 신세계 간판 달고 4년째 제자리, 이주철 '플랫폼 정체성' 증명의 시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