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에쓰오일 CEO 알 감디, '한국 경영대상'의 최고경영자상 받아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8-12-04 11:23: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대표이사가 한국 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외국인 최고경영자(CEO)가 최고경영자상을 받은 것은 한국의 경영대상 31년 역사상 처음이다.
 
에쓰오일 CEO 알 감디, '한국 경영대상'의 최고경영자상 받아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대표이사.

알 감디 대표는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2018년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알 감디 대표는 4월 잔사유 고도화 콤플렉스(RUC)와 올레핀 다운스트림 콤플렉스(ODC)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했다. 내수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알 감디 대표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에서 25년 동안 근무했다. 2015년 아람코 한국 법인 대표, 2016년 에쓰오일 대표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1988년부터 탁월한 경영성과와 혁신을 이룬 기업을 선정해 매년 한국의 경영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KT가 최고 영예인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

고객만족경영에서 롯데슈퍼와 DB생명, 지속가능경영에서 NS홈쇼핑, 사회적가치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혁신에서 한글과컴퓨터·KT·SNI코퍼레이션, 브랜드경영에서 에쓰오일, 신뢰경영에서 한국가스공사가 각각 종합대상을 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강원랜드 시간총량제 전환 포함 규제완화 기대, 다올투자 "매출 성장 가능"
4월 중 비트코인 시세 9만 달러대로 상승 전망, 미국 금리인하 가능성 커져
한국산 철강 대미 3월 수출 18.9% 감소, 트럼프 '철강 관세' 타격 현실화
재생에너지 업계 트럼프 정부에 발 맞춰, '기후대응' 대신 '에너지 안보' 강조
KAI, 강구영 사장에 대한 박선원 의원실 고발에 해명 "사실 아니거나 달라"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2% 국민의힘 34% 조국혁신당 3%
중국 희토류 수출 통제 기후위기에도 악영향, 신재생에너지 공급망 차질 키워
파키스탄 정부 현대차 현지법인에 한화 1억2천만 원 과징금, "투싼 허위광고" 
[한국갤럽]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8% 홍준표·한덕수·김문수 7%
[한국갤럽] 대선 결과, '민주당 후보 당선' 45% vs '국민의힘 후보 당선' 32%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