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KCGI, 한진칼의 조양호 퇴직금 지급 조사 위해 검사인 선임 신청

고진영 기자 lanique@businesspost.co.kr 2019-06-04 18:14: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CGI 산하 그레이스홀딩스가 한진칼에 관한 검사인 선임을 서울중앙지법에 신청했다.

한진칼은 "그레이스홀딩스가 조양호 회장의 퇴직금 및 퇴직위로금 지급 관련 규정에 관해 주주총회나 이사회의 결의가 이뤄졌는지 등을 조사하기 위해 검사인을 선임해달라고 법원에 신청했다"고 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KCGI, 한진칼의 조양호 퇴직금 지급 조사 위해 검사인 선임 신청
▲ KCGI 기업로고.

검사인은 회사의 설립이나 업무 또는 재산상태에 관한 조사를 직무로 하는 임시기관이다.

이에 대해 한진칼 관계자는 “법적 절차에 따라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레이스홀딩스는 행동주의 사모펀드인 KCGI 산하의 투자목적회사로 한진칼의 2대주주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최신기사

중국 반도체 D램 넘어 HBM도 추격 노린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안 키워
LG전자 웹OS 게임 콘텐츠 강화, MS '엑스박스'와 파트너십 체결
SK증권 "HD현대일렉트릭 목표주가 상향, 전력기기 호황 사이클 장기화"
한국투자증권 "한화시스템 목표주가 상향, 미국 군함 시장 진출 가시화"
BNK투자 "미래에셋증권 목표주가 상향, 성장성과 주주환원 모두 긍정적"
한국투자증권 "국내 은행주 주주환원 기대감 유효, 최선호주는 신한지주"
상상인증권 "대웅제약, 주요 품목의 시장 확장으로 올해도 성장할 것"
IBK투자 "BGF리테일, 상품군 강화로 올해 견조한 실적 전망"
한국투자증권 "이마트, 올해 영업이익 큰 폭으로 증가 전망"
유안타증권 "종근당, 지난해 4분기 상품 비중 증가로 수익성 악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