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자체개발 AI '익시' 기반 챗 에이전트 4종 서비스 출시

▲ LG유플러스가 8일 인공지능 비서(AI 에이전트) 서비스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LG유플러스 >

[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모바일과 인터넷 TV 등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AI(인공지능) 비서 ‘챗 에이전트’를 출시한다.  

회사는 “△U+상담 에이전트 △장애상담 에이전트 △유독 AI 상품추천 에이전트 △U+비즈마켓 솔루션 안내 에이전트 등 4종의 챗 에이전트 서비스를 우선 출시하고 하반기에는 너겟 요금제 상담, SOHO(소상공인) 기업 고객 상담을 위한 챗 에이전트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챗 에이전트는 자체 개발 인공지능 기술 '익시'에 기반한 인공지능 비서(AI 에이전트)다. AI 에이전트는 새로운 질문이나 명령을 스스로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다. 기존 챗봇(Bot)과 달리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해 시나리오에 없는 복잡한 질문과 명령도 이해할 수 있다.

특히 LG유플러스의 생성형 AI 모델 '익시젠(ixi-GEN)'을 챗 에이전트 플랫폼에 적용하면 고객 상담 이력을 학습해 사람과 같이 스스로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회사는 이번에 출시한 챗 에이전트를 사내 업무나 LG유플러스 서비스에 우선 적용해 인공지능 전환(AX)을 가속화하고 기업간거래(B2B) 영역으로도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챗 에이전트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인공지능 콜센터(AICC), 인터넷 TV, 구성원 업무 지원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 AI 에이전트 기술을 통합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성준현 LG유플러스 AI·데이터프로덕트 담당(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챗 에이전트 플랫폼의 강점 중 하나가 플랫폼 호환성"이라며 "AICC, 모바일 에이전트 등 앞으로 출시할 AI 에이전트 플랫폼에 챗 에이전트를 손쉽게 적용해 활용함으로써 기존에 없던 새롭고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