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가 놀이터 그림 공모전을 열고 당선작은 실제 매장에 조성한다. 
 
이마트는 7월 1~2일 어린이를 대상으로 '놀이터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14년생부터 2017년생인 7~10세 아동이 참여 대상이다. 
 
이마트 7월1~2일 어린이 놀이터 그림 공모전 진행, 당선작 매장에 조성

▲ 이마트가 30주년을 기념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놀이터 그림 공모전'을 열고 미래 고객 확보에 나선다.


어린이가 원하는 놀이 기구 등을 직접 그려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박웅현 티비더블유에이코리아 조직문화연구소장(전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미디어 아티스트그룹 '아리송' 등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한다.

1등 당선작은 8월 중 이마트 죽전점에 구현, 실제 어린이들이 놀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2주 동안 운영할 예정이다.

1등 1명에게 이마티콘 50만 원권, 2등 3명에게 이마티콘 30만 원권, 3등 5명에게는 이마티콘 10만 원권을 제공한다.

참여만 해도 5천 원 권 이마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이마트 컬처 클럽(문화센터) 50곳에서 진행한다. 매장별 10~20여 명의 고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6월20~30일 각 매장 내 컬처클럽에 방문 접수하거나 컬처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마트는 창립 30주년 기념으로 어린이와 MZ세대 등 미래 고객층을 겨냥한 특화 마케팅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4월엔 '어린이 장보기 이벤트'를 열고 어린이 고객 대상 그로서리 쇼핑 체험 행사,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 아이들이 직접 물건을 고르고 계산까지 하는 등 경제 개념을 배울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호응이 컸다. 

5월 이마트 월계점에서는 '30주년 어린이 미로 체험'을 진행했다. 이 행사도 하루 평균 600여 명의 어린이 고객이 몰리며 인기를 끌었다.  

또 피코크는 5~6월 '피코크 미식 유랑단'이라는 이름으로 대학 축제, 서울 재즈 페스티벌, 양양 서피 비치 등 젊은 고객이 모인 곳을 찾아다니며 고객 시식 등 여러 체험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이마트가 올해 30주년을 맞아 미래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온라인과 차별화한 공간과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