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메타가 운용하는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8시간 이상 서비스 장애가 지속됐다.
인스타그램은 1일 오전 7시 공지를 통해 “이용자가 계정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었고 팔로워 수가 일시적으로 바뀌는 현상이 있었다”며 “현재 오류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류는 31일 밤 10시30분부터 전 세계적으로 일시에 발생했다. 이용자들은 로그인이 되지 않고 계정이 차단되는 등 불편을 겪었다.
팔로우 된 계정이 차단되면서 팔로워 수가 감소하기도 해 계정이 해킹된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기도 했다.
접속장애 감시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31일 밤 11시경 접수된 글로벌 신고건수는 7700건에 이르렀다.
앞서 지난달 26일에는 메타의 모바일메신서 애플리케이션 ‘왓츠앱’이 아시아와 유럽 등에서 2시간가량 접속이 되지 않았다. 임민규 기자
인스타그램은 1일 오전 7시 공지를 통해 “이용자가 계정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었고 팔로워 수가 일시적으로 바뀌는 현상이 있었다”며 “현재 오류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 메타가 서비스하는 SNS 인스타그램에서 31일 밤부터 1일 오전 7시까지 8시간 이상 접속가 발생했다.
이번 오류는 31일 밤 10시30분부터 전 세계적으로 일시에 발생했다. 이용자들은 로그인이 되지 않고 계정이 차단되는 등 불편을 겪었다.
팔로우 된 계정이 차단되면서 팔로워 수가 감소하기도 해 계정이 해킹된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기도 했다.
접속장애 감시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31일 밤 11시경 접수된 글로벌 신고건수는 7700건에 이르렀다.
앞서 지난달 26일에는 메타의 모바일메신서 애플리케이션 ‘왓츠앱’이 아시아와 유럽 등에서 2시간가량 접속이 되지 않았다. 임민규 기자